픽사의 USD(Universal Scene Description)과 언리얼 4의 GDC 2017 발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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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DC2017에서 드디어 Unreal 4와 USD가 만나 놀라운 해상도의 가상현실 콘텐츠 "도리를 찾아서"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장면으로 에픽은 공식적으로 Unreal에서 USD포맷을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했다.
여러분이 만드는 영화/방송/애니메션 콘텐츠들을 USD포맷으로 파이프라인이 구축될 경우 이제는 자유롭게 게임엔진과 연동을 통해 단순한 미디어용 콘텐츠 시장뿐 아니라 게임, 제조, 관련 테마파크 및 4차혁명관련 서비스 산업에 연동되어 사용이 가능한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. 이를 위해 올해 Unreal은 픽사의 "도리를 찾아서" USD 소스를 Unreal 엔진에 사용하여 가상현실화 시킨 데모를 발표하였는데 이 부분이 워낙 혁신적인 방향이기에 여러분께 제공합니다.
Pixar Animation Studios에서 공개한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제작 (DCC) 도구를 통해 3D 그래픽 데이터를 자유롭게 교환하는 데 사용되는 Universal Scene Description (USD)는 CG 영화 및 게임 산업 스튜디오의 복잡한 워크 플로우에 효과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.
USD는 3D장면 데이터를 읽고, 쓰고, 편집하고, 빠르게 미리 볼 수있는 풍부하고 강력한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. 아티스트들의 결과향상과 대규모 공동 작업을 지원하는 수많은 기능을 갖춘 USD는 현대 파이프라인의 복잡성에 가장 이상적이다. 이러한 기능 중 하나가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대화식으로 표시 할 수 있는 고성능 미리보기 렌더러인 Hydra이다.
USD 및 Hydra와 함께 배포판에는 Maya, MODO 및 Foundry 's Katana와 같은 일반 DCC 용 USD 플러그인이 함께 제공한다. "Foundry는 고객에게 최고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USD의 출시와 함께 Pixar와 깊이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."라고 최고 제품 책임자 인 Andy Whitmore는 말합니다.
Foundry에서. "이 기술은 궁극적으로 더 나은 권한을 부여받은 아티스트의 결과가 더 큰 창조력을 갖게 함으로써, 자신이 선택한 도구 간에 보다 견고한 연결을 구축함으로써 기업에게는 보다 우수하고 강력한 파이프 라인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." 라고 말했다.
"USD는 풍부하고 강력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여 우리 파이프 라인을 확장 가능하고 일관성 있고 유연한 방식으로 설명 할 수 있다. 개념적 명확성, 표준화 및 애니메이션 및 VFX 세계에 자산 및 소프트웨어를 재사용 할 수있는 큰 잠재력을 제공한다." Eoin Murphy , Lead Pipeline 개발자, Animal Logic R & D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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