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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엔진과 실시간 공유작업 "Modo Bridge" 활용 2편

등록 admi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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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o는 개발자들을 위해 언리얼 엔진과 실시간으로 3D Asset을 통신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Game Engine 사용자들과 워크플로우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Modo와 Unreal Engine간에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. Modo와 Unreal 사이의 연결은 동일한 컴퓨터, LAN상의 여러 컴퓨터 또는 심지어 원격에서도 가능합니다. 전체 장면 또는 선택한 요소는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에 양방향으로 푸시되고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. 메쉬 지오메트리, normal, UV, 텍스처, material는 물론 장면 layer 구조, 조명 및 카메라등을 두 응용 프로그램간에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개발 속도와 시간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습니다. Modo는 Unreal Engine Editor용 플러그인으로 Unreal 클라이언트인 Modo Bridge를 제공합니다 .

이 도구를 사용하면 얻을 수있는 이점 :
- Modo에서 Unreal로 mesh item, vertex map, material 및 텍스처를 전송합니다.
- Unreal에서 Modo로 mesh actors와 vertex map을 전송합니다.
- 수정 선택된 Polygons, Edges, Vertices를 Modo 에서 Unreal로 전송합니다.
- Unreal에서 변경한 데이터 변경 사항을 Modo로 전송합니다. 예를 들어 메쉬의 위치를 변경합니다.
-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별도의 서버 및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사용하여 데이터 전송합니다.
- 여러개의 Modo scene에서 items, materials, textures 등을 Unreal로 전송합니다.

- 상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.
https://learn.foundry.com/modo/content/help/pages/appendices/unreal_modo_bridge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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